[Infographic]한국 드라마와 예능의 인기 요인
문화체육관광부 ·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의 ‘2021 해외한류실태조사’(20.9~11, 18개국 8,500명 설문)에서, 코로나19 이후 해외 한류 소비자들의한국 콘텐츠 소비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중 드라마와 예능은소비 증가 폭뿐만 아니라 높은 호감도를 자랑하며 그 인기 요인에 이목을집중시키고 있는데, 조사 결과 한국 드라마의 인기 요인은 배우의외모(33.2%) >스토리의 짜임새(28.8%) > 한국 간접 경험(24.9%) >다양한 소재, 장르(21.0%) > 한국문화만의 독특함(20.7%) 순으로나타났고, 한국 예능의 경우는 재미있는 게임, 소재(32.9%) > 프로그램콘셉트, 포맷(24.9%) >한국 간접 경험(23.5%) > 출연진의 개성(23%)> 한국문화만의 독특함(21.7%)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 본 인포그래픽은 ‘2021 해외한류실태조사’ 결과를 바탕으로구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