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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음식 브랜드 파워 지수 일본, 이탈리아, 중국 이어 4위
농림축산식품부와 한식진흥원이 2021년 8월부터 9월까지 해외 주요 17개 도시에 거주 중인 현지인 8,500명을 대상으로 해외 한식 소비자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그 결과, 한국 음식의 브랜드 파워 지수는 64.6점으로 일본, 이탈리아, 중국 음식에 이어 4위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 음식의 브랜드 파워 지수는 호치민(82.3점)과 자카르타(82.2점)에서 가장 높고, 로마(46.1점)와 리우데자네이루(46.5점)에서 상대적으로 낮았습니다. 성별로 살펴보면, 남자는 63.8, 여자는 65.5로 여자에게서 좀 더 높았으며, 연령별로는 20대 65.1, 30대 68.9, 40대 64.1, 50대 58.8로 30대에서 가장 높았고 50대에서 가장 낮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