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3 - Sapyoung
P. 13

IV. 디지털 공공외교의 부상  175
                                        1. 인터넷과 지식공공외교  175
                                        2. 빅데이터와 정책공공외교  180
                                        3. 디지털 한류와 문화공공외교  185
                                     V. 맺음말  190






                             제5장     문화외교와 공공외교   197

                                     I. 들어가며  199
                                     II. 문화 개념과 사례로 보는 문화외교와 공공외교  202
                                        1. 문화 개념의 발전과 의미  202
                                        2. 프랑스 문명의 투사  208
                                        3. 문화와 교육의 관계  216
                                        4. 영국의 국제문화관계  217
                                        5. 미국: 문화와 전쟁  222
                                        6. 대중문화외교와 공공외교의 발전  229
                                        7. 한국 대중문화의 성장과 소프트 파워: ‘상냥하고 부드러운’ 한류의 힘  230
                                     III.  맺음말  239






                             제6장     개발협력과 경제공공외교   247

                                     I. 경제적 교류와 공공외교  249
                                     II. 경제공공외교의 딜레마  252
                                        1. 국가브랜드 관리의 딜레마  252
                                        2. 공적개발원조의 딜레마  255
                                     III. 경제공공외교와 국가의 역할  259
                                        1. 국가브랜드 관리자로서의 국가  261
                                        2. 원조딜레마 관리자로서의 국가  265
                                     IV. 맺음말  270









                                                                            책머리에  11








                                                                                           2022-05-11   오후 6:16:10
          지구화시대의공공외교_개정2판_본문최종.indb   11
          지구화시대의공공외교_개정2판_본문최종.indb   11                                                   2022-05-11   오후 6:16:10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