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null > 상세화면

[싱크탱크] 미국 랜드연구소 김수현 5개월차

  • 등록일 2024.06.17
상세 활동 보고
작성자 김수현
인턴십 분류 싱크탱크
파견기관 미국, 랜드연구소
파견기간 2023년 9월 ~ 2024년 2월 (총 6개월)
보고서 해당기간 5개월차
내용

벌써 5개월차가 되었습니다. 산타모니카 날씨는 추웠다가 이제 살살 풀리고 있습니다.

연구

한국/안보 전문가들과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랜드연구소 어드바이저님의 도움으로 다듬은 퀘스쳐네어 토대로 50분 ~60분 간 인터뷰를 하였습니다. 한국학/안보 분야의 전문가들의 의견을 깊게 들을 수 있어서 정말 뜻 깊은 경험이었습니다. 이번달 부터는 랜드연구소 대학원에서 박사과정 수업 2개를 듣고있습니다. 국가안보정책 관련 수업과 정책연구 관련 수업입니다. 많은 것을 배우고 있습니다. 이제 슬슬 연구를 마무리 지어야 될 시즌입니다.

    일상
  • 로드트립

    평소 드라이브를 하는 것을 좋아해서 LA 바깥 쪽에 있는 Death Valley로 로드트립 다녀왔습니다. 핸드폰도 안터지고 인터넷도 없고 지나가는 사람도 한 명도 없는 사막 한 가운데에서 차 왼쪽 뒷바퀴가 펑크가 났습니다. 눈 앞이 깜깜해지는 기분이었습니다. 정말 다행히 스페어타이어가 잘 버텨주어서 무사히 집으로 돌아올 수 있었습니다.

  • 서핑

    크리스마스 선물로 서핑보드를 받아서 계속해서 꾸준히 서핑하고 있습니다. 이번달은 베니스해변에서 자주 서핑을 하는데 정말 파도가 강해서 한 번은 서핑하다가 큰 파도에 휩쓸려 바다 바닥까지 내팽겨쳐지고, 허우적거리다가 또 다른 큰 파도에 휩쓸려 정말 죽는 줄 알았습니다. 그 후 맨붕이 된 상태로 물에서 벗어나 해변에서 멍하니 앉아있었습니다. 파도는 정말 무섭습니다.

  • 운동

    계속해서 주짓수를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일과 수업에서 오는 스트레스가 많아서 운동으로 승화시키고자 거의 일주일에 하루만 빼고 계속 훈련하고 있습니다. 헬스장도 조금 더 좋은 곳으로 옮겨 열심히 운동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왼쪽 무릎이 붓고 오른쪽 손목이 아프지만 불안감/스트레스를 승화해서 해소시키는 것에 대해 치르는 대가로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이번 달에 몇가지 찍은 일상 사진들을 올립니다. 퇴근 후 하는 운동은 스트레스해소에 최고입니다.

퇴근 후 하는 운동은 스트레스해소에 최고입니다.

이번엔 Marina Del Rey라는 곳에 처음 가봤습니다.

Marina에 간 기념으로 Cheese Cake Factory에 갔습니다. 유명한 딸기 치즈 케이크도 먹고 새우 볶음면도 먹었습니다.

룸메들과 처음으로 베벌리힐즈에 갔다왓습니다!

차를 타다가 창문에 붙어있는 오리가 귀엽습니다.

그 전 베벌리힐즈 호수에 있는 청둥오리들이 귀여워서 찍었습니다.

Deah Valley 에서 드라이브하면서 찍었습니다. 워낙 길이가 길어서 친구와 번갈아가며 운전했습니다. 돌 위에서 사진을 찍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