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
- 1.
- 생활
- 1)
- Housing : 출국 전부터 HR팀 헤드가 housing에 대한 정보를 많이 주셨습니다. UCI off-campus housing이라는 사이트에서 쉐어하우스를 구하여 1개월동안 거주하였고 현재는 UCI 교직원들이 살고 있는 University Hills의 하우스 하나의 방을 계약하여 살고 있습니다.
- 2)
- 도착 후 정착 준비: LAX공항 도착 후 LA 한인타운에 가서 BOA 계좌를 오픈하고 Simple Mobile(T-mobile) 유심을 구매하여 LTE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집 근처에서 계좌 및 유심 오픈이 가능하지만, 영어에 부담을 느끼시는 분들은 LA 한인타운에서 해결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3)
- SSN: 현지 도착 2주 후, Social Security Administration에서 SSN 발급을 받았습니다. SSN카드를 집으로 배송해주는데 약 1주일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 4)
- 출근 전 서류작업: 현지 도착 후 International center, HR 등을 방문하여 정식 출근을 위한 각종 서류 작업을 하였습니다. 그 과정에서 Insurance에 약간의 문제가 생겨 정식 출근일이 3월 4일로 밀리게 되었습니다.
- 2.
- Meeting
- 1)
- 인사팀 헤드와 review NEOP
- 2)
- New Employee Orientation
- 3)
- Office & computing orientation : 제 오피스에 있는 컴퓨터 기본 세팅과 UCI 업무메일(Outlook), 사이트 소개와 이용 방법 등을 오리엔테이션 받았습니다.
- 4)
- 슈퍼바이저와 주간회의 : 매주 월요일 11시, Collection Strategies Team 의 East Asian Studies 주제 전문 사서인 Ying, Zhang과 진행되는 회의입니다. 전 주에 수행했던 업무에 관한 질문과 답변을 주고받고, 앞으로의 일정 등을 조율하는 회의입니다.
- 5)
- 도서관 관장과 미팅
- 6)
- AHS pod meeting
- 7)
- CSD meeting
- 8)
- MEGA meeting
- 3.
- 특이사항: 2월 24일 입국 이후, 미국에서 갑자기 코로나가 확산되어 출근 후 며칠 간 자가 격리를 하였습니다. 또한 코로나 확산으로 인해 제가 사는 동네가 lock down되고 학교도 shut down되었습니다. 그로 인해 랭슨도서관 역시 폐쇄되어 모든 근무자들이 집에서 무기한 재택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업무회의 역시 집에서 zoom이라는 화상회의 어플을 이용하여 회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모든 업무가 각자의 집에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