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
안녕하세요. 미국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남가주대)의 East Asian Library, Korean Heritage Library에 파견되어 근무중인 박지인입니다. 4⁄13일부터 5⁄8일까지 4개월 차 활동보고 시작하겠습니다.
미국에서 급격하게 코로나바이러스와 관련한 상황이 심각해짐에 따라 3/17일부터 재택근무를 시작하였습니다. 재택근무를 위하여 작은 규모의 아카이브 컬렉션들과 이미 Digitized 된 KNA 컬렉션 컴퓨터 파일을 자택으로 가져와 업무를 진행하였습니다. 5⁄15일부터 LA도시 락다운이 풀리기 때문에 많은 회사, 상점들이 재오픈을 준비하고 있지만, USC 도서관은 아직 안전한 근무환경을 위하여 여러 방안을 모색하고 있으며 별도의 공지사항이 있기까지는 우선은 재택근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업무-
<아카이브 업무>
- Collection 3: Yung-chol Kim papers
한국의 민주화 운동과 평화 민족 통일에 관련한 목사 김영철 컬렉션의 프로세싱을 계속 진행하고 있습니다. 컬렉션의 크기는 크지 않지만 컬렉션 전체가 텍스트자료로만 이루어진 만큼 프로세싱하는데 시간이 좀 더 소요되고 있습니다. Archives Space를 이용하여 작업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미팅 참여>
- Meeting with Organization: Korean American Story
본 미팅에서는 이전에 맺었던 agreement에 따라서 해당 기관의 oral history recordings를 어떻게 USC Korean Heritage Library에 아카이브 할 것인지, 자료의 포맷, 길이, 형식 등에 대해 구체적인 방안을 의논하였습니다.
- Library Forum 미팅:
매주 도서관 직원 전체를 위한 Library Forum 미팅에 참여하였습니다. 약 140명의 직원들이 매주 미팅에 참여하며 각 주마다 여러 토픽에 관해 발표, 의논, 토의를 하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의 미팅에서는 COVID-19와 관련하여 Dean Mosqueda of the Keck School이 현 LA 상황, 테스트 방법, 연락기관 등에 관해 발표를 해 주셨고, 도서관 정상 출근시 어떠한 준비를 해야 하는지에 대하여 논의하였습니다. 플라스틱 Face shield의 착용이 좋은 방안으로 제시되었고, 구체적인 주차문제 등에 관하여도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