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7회 영어권 교육자 워크숍 개최
재단은 6월 21일부터 7월 6일까지 제 17회 영어권교육자 한국학 워크숍(Korean Studies Workshop 2005)을 개최합니다. Korea Society(미국), Asia Education Foundation(호주), Asia 2000 Foundation of New Zealand(뉴질랜드) 등의 해외협력기관의 지원을 받아, 고려대학교 국제대학원에서 시행하는 본 사업에서는 15박 16일동안 미국, 호주, 뉴질랜드의 중·고교 교사, 교육행정가 및 관련 대학교수 등 43명이 참가하여 한국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연수기간동안 참가자들은 한국의 역사, 문화, 남북관계, 정치, 경제, 교육제도, 가족제도 등을 주제로 한 총 15회의 세미나에 참석하는 한편, 대일외국어고등학교에서 우리 나라 고교생을 대상으로 직접 수업을 진행하고 한국교사들과의 간담회를 갖는 등 한국의 교육현장을 체험하게 됩니다. 또한 전통예술공연과 한국 영화 관람, 전통예절 실습, 경주 골굴사 선무도 체험, 화엄사 템플 스테이 및 해인사, 낙안읍성 등 지의 문화유적 답사 등을 통해 한국의 다양한 면모를 경험할 수 있게 됩니다.
참가자들은 이번 한국학 워크숍을 통해 얻은 경험과 정보들을 이용하여, 귀국 후 일선 교육현장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교안을 작성하거나 한국을 소개하는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등으로 본인들의 한국에 대한 지식을 전파할 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