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null > 상세화면

[초청] 파푸아뉴기니 The National지 편집장 방한초청

  • 등록일 2010.09.09

파푸아뉴기니 The Natioal지 Daniel Korimbao(다니엘 코림바오, 42세)편집장이  2010년 9월 12일(일)부터 18일(토)까지 6박 7일 일정으로 방한합니다.

코림바오 편집장은 파푸아뉴기니대학에서 미디어를 전공하였으며, 1997년부터 The National지에서 정치부 기자를 시작으로 현재 편집장을 역임하고 있습니다. 동 편집장은 이번 방한초청을 계기로 한국의 사회, 문화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는 한편 유관기관 방문으로 양국 간 우호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파푸아뉴기니는 여론형성 및 홍보적 측면에서 일간지가 유력한 기관으로 The National지에 한국의 경제발전 경험을 소개할 시 효과적인 홍보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동인은 새마을운동 중앙회를 방문하여 우리나라의 경제 발전과정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파푸아뉴기니에 진출해있는 대우조선해양, 삼창기업 등을 방문하여 양국 교류에 관해 면담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그 밖에도 울산 현대자동차공장, 현대중공업공장, DMZ, 청계천문화관 및 경주지역 문화유적지를 방문하여 우리나라의 사회, 문화, 역사 등 다양한 모습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도 가지게 됩니다.

The National지는 파푸아뉴기니의 최대 일간지로서 일일 34,000부가 발간되며, TV 등 방송매체가 발달되어 있지 않은 편이여서, 일간신문이 대다수 일반국민들의 보편적 정보매체입니다.